제목 : ㈜동양정수산업 “‘오로라’, 컵 세척 자동화 완성… 단체 급수 환경에 최적”…
- 작성일
- 2019-03-11
- 작성자
- 서울경제TV SEN
㈜동양정수산업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스마트 자동 컵 세척기 ‘오로라(AURORA)’가 단체 급수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.
‘오로라’는 ㈜동양정수산업이 선보인 전자동 컵 세척 시스템 브랜드로, △자동 컵 세척기 △자동 컵 세척 정수기 △단체 급수 자동화 시스템 등 3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됐다.
오로라 컵 세척기의 가장 큰 효용은 ‘사람이 필요 없는 컵 세척 자동화’에 있다.
㈜동양정수산업 관계자는 “시간당 최대 720개의 컵을 세척, 건조, 살균하는 ‘오로라’ 컵 세척기는 인력 소요를 줄였다”며, “무세제 친환경 세척 방식으로 잔류 세균을 99.9% 박멸하는 완벽한 컵 세척은 물론, 기기의 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하는 자가진단 시스템을 탑재함으로써 컵의 세척부터 관리에 이르기까지 사람이 전혀 필요 없는 완벽한 ‘컵 세척 자동화’를 완성했다”고 밝혔다.
컵 소독기, 보관함, 수거함, 정수기 등 많은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단체 급수 현장에서 ‘오로라’ 하나면 여러 제품들을 대체할 수 있는데다 인력도 들지 않기 때문에 비용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.
한 외식 브랜드 관계자는 “오로라 컵 세척기 도입 이후 운영 효율이 몰라보게 달라졌다”며 “사람 손이 필요 없는 제품인데다 컵 소독기 한 대 값도 안 되는 가격으로 소독기, 보관함, 수거함 대체를 비롯하여 인력 운영에도 여유가 생겼다”며 만족감을 드러냈다.
박종주 ㈜동양정수산업 사장은 “각고의 노력 끝에 출시한 오로라 컵 세척기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함으로써 동양정수산업이 대용량 정수기 제조에서 자동 컵 세척 시스템 분야로 기업 역량을 확장하는데 성공했다”며, “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자동화 시스템으로 단체 급수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”고 각오를 밝혔다.
한편, 스마트 자동 컵 세척기 ‘오로라’는 전국 각지 휴게소와 푸드코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, 그 밖의 자세한 가격 등 제품 정보는 ㈜동양정수산업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. /정훈규기자 cargo29@sedaily.com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